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푸터 바로가기

KISA, 중소기업 버그바운티 “화이트햇 투게더” 참가자 모집

담당자
지역정보보호센터 강필용
전화
061-820-1250
이메일
등록일
2022-05-11
조회
506

KISA, 중소기업 버그바운티 “화이트햇 투게더” 참가자 모집
- 참여 중소기업·대학생 봉사단 6/5(일), 화이트해커 6/30(목)까지 접수 -
- 중소기업 취약점 발굴,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 솔루션 도입 지원 -


한국인터넷진흥원(KISA, 원장 이원태)은 CJ올리브네트웍스(대표이사 차인혁)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‘화이트햇* 투게더’에 참가할 중소기업, 화이트해커,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2022. 05. 11.(수) 밝혔다.
  * 화이트햇 : 컴퓨터 시스템이나 네트워크에서 보안상 취약점을 찾아내 악의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다른 해커들로부터 공격을 받기 전에 그 취약점을 노출시켜 알리는 해커

최근 사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 업무 확산으로 정보보호 전문인력과 예산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랜섬웨어 감염, 기업정보 유출 등 보안사고 증가가 우려되고 있다.

이에, KISA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력하여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보안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인 ‘화이트햇 투게더’를 운영해, 중소기업과 화이트해커가 상생할 수 있는 정보보호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다.

KISA는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여를 희망하는 20개 중소기업을 선정해,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7주간 개최되는 버그바운티 대회를 통한 ▲취약점 컨설팅을 제공하고, 후 속으로 ▲정보보호 컨설팅 ▲맞춤형 보안 솔루션 도입비용을 최대 600만 원(자부담 10% 포함)까지 지원한다. 해당 프로그램에 웹사이트, 모바일앱 등 ICT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.

또한, KISA는 버그바운티 대회에 참여할 화이트해커를 모집하며, 신고한 취약점의 파급도·난이도 등 평가에 따라 총 2,000만 원의 포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. 해당 프로그램에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
그 외, KISA는 정보보호 컨설턴트로 성장하고 싶은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해,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참여 등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.

해당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대학생 봉사단은 6월 5일까지, 화이트해커는 6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, 자세한 내용은 오픈이노베이션 허브팟 누리집*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  * 오픈이노베이션 허브팟 누리집 : www.hubpot.co.kr

KISA 강필용 지역정보보호센터장은 “이번에 새로운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투게더를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”며, “KISA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의 보안수준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쓰겠다”고 밝혔다.
 

[나주본원] (58324)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대표번호 : 1433-25(수신자 요금 부담) [서울청사] (05717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(가락동) IT벤처타워 [해킹ㆍ스팸개인정보침해 신고 118] Copyright(C) 2021 KISA. All rights reserved.
Now Loading